오늘은 인터넷 환경에서 본인 인증하는 수단으로 활용되는 공동 인증서 중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존 공인인증서가 공동 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며 많은 민간 인증서가 나왔지만, 자신이 주로 이용하시는 은행 공동 인증서를 많이 사용하시기에 그중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1.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국민은행 모바일 앱 실행을 하신 후 전체 메뉴 > 인증센터 >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에 들어가셔서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에 들어오셔서 많은 메뉴 중 '인증서 발급/재발급'에서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을 위해 이용약관 동의와 사용자 ID,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여 주신 후 자신이 편하신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사용자 ID가 기억나지 않으실 경우 'ID 찾기'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출금계좌번호를 통해 한 번 더 본인인증을 하신 후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를 등록하시면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 발급은 완료됩니다.
※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는 숫자 + 영문(대문자 구분) + 특수기호를 포함하여 10자리 이상으로 조합하여야 합니다.
또한, 국민은행 공동 인증서의 발급 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